무제 문서
 
 
   
   
   
 
 
 
  상권분석 개요  
   
 
상권분석은 창업하기 전 충분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사업에 따른 위험성 및 실패확률을 줄이고 영업 후 수익성 향상을 위하여 필요합니다. 스스로 상권을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상권을 분석하고 자신의 사업아이템이 그 상권에 얼마나 적합한 지 분석하는 것이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. (주)세종경영컨설팅은 신규사업장 및 기존사업장의 상권을 분석하여 드립니다.
 
상권의 지역적 특성 및 인구통계 조사
유동인구조사, 집적객조사, 업종분포 및 경쟁점포 조사
사업아이템에 대한 시장분석 및 매출추정
아이템에 대한 사업타당성 분석(손익분기분석, 수익성분석)
 
   
 
  상권분석 조사항목  
 
상권분석의 목적은 상권의 범위를 설정하고, 그 상권내 경쟁상황을 감안하여 궁극적으로는 개발시설물이 얻을 수 있는 매출규모를 추정해 내는데 있으며, 다음 항목의 자료를 조사합니다.
 
상권내 경쟁시설물 정보
   - 개수 /위치
   - 규모 / 경쟁력
   - 영업실태 / 임대가 등
상권내 행정통계
   - 인구수 / 세대수
   - 세대별 소비지출 비용내역
   - 사업체수 /종업원수
   - 유동인구 / 통행객(차량통행량)
설문조사 등에 의한 소비자 형태
   - 지역별 고객분포
   - 지역별 Share율
   - 소비단가
   - 이용횟수 / 시설별 선호도 등
   - 지역별 필요시설물(Needs)
   
 
  상권분석 절차도